티스토리 뷰
목차
쿠팡은 최근 기습적으로 와우 멤버십 회원 월회비를 기습적으로 인상한 바 있죠.
무려 58%나 말이죠!
그런데, 세상에나!
쿠팡의 큰 그림이 여기에 있었군요.
글쎄, 영국 프리미어리그 내년 25-26시즌부터 무려 6년 독점 중계권을 따냈다지 뭡니까!!
도대체 어찌된 일인지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는 쿠팡에서 밀고 있는 OTT 서비스 입니다.
넷플릭스라는 거대 OTT 서비스 업체에 밀리곤 있지만 와우멤버심 가입만으로 쿠팡플레이의 영화, 드라마 등을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축구 국가대표 경기라든지 해외선수 들의 축구 경기를 종종 중계하였죠.
물론 라이브로 경기를 보려고 하면 전체화면에서는 렉이 걸려 뒷목 잡게하는 경우가 많긴했지만
어찌어찌 내가 맞춰서 보곤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엄청난 발표를 합니다, 쿠팡이!
중계권
중계권이란 말 그대로 스포츠 경기를 TV와 같은 미디어 매체로 전송하는 권한을 뜻하는 건데요.
쿠팡플레이가 25-26시즌부터 무려 6년간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독점으로 중계를 한다는 것이죠.
현재는 K-리그, 스페인 라리가, 프랑스 리그앙, 포뮬러1, 미국 프로야구 등 중계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이 엄청난 중계권을 추가한겁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영국 프리미어리그에는 손흥민, 황희찬 등의 선수가 뛰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열광하는 손흥민이 뛰고 있는 EPL 경기를 중계한다? 그것도 독점으로?
이 일로 인해서 OTT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지도 모르겠네요.
현재는 넷플릭스(약 1125만명)에 이어 쿠팡플레이(약 830만 명)가 이용자수 2위를 하고 있는데
과연 어떤 변화가 생겨날지요~
이쯤되니 중계료가 궁금해지는데요.
중계료는 1년에 700억원, 6년간 총 4200억 원을 지불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액수이긴 하지만 스포츠 컨텐츠는 아무래도 시청하는 이용자가 고정적이라
그걸 쿠팡이 노린 게 아닌가 싶네요.
결국 많은 이들이 쿠팡플레이에 가입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그런데, 말이죠!!
와우멤버심 인상분으로 중계권을 따낸 것 같다는 생각은 비단 저뿐만인가요?
계산해보니 얼추 비슷한 것 같은...^^
어쨌거나, 스포티비가 난리났겠군요.
스포티비 때문에 IPTV 유료결제를 했는데 이것도 올해까지만 하고 끊어야겠네요.
가장 염려스러운 건
와우멤버심 월회비 인상분으로 중계권을 따냈음에도 불구하고
EPL을 보기 위해서는 또 다른 결제시스템을 통해 결제해야만 시청 가능하게 만드는 것 아니겠죠?
지켜 볼겁니다!
어쨋거나 쿠팡이 큰 일을 벌인 건 사실입니다.
손흥민, 황희찬이 있는 한 매주마다 EPL 경기를 보기위해 많은 이들이 모일테니까요!
쿠팡으로 치킨도 배달하겠군요.
2024.04.22 - [분류 전체보기] - 쿠팡 와우 멤버십회원 가격인상 유지 해지 결정 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