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 라인에 관련된 중요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인의 80% 이상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야후의 지분 50%를 보유한 네이버가 최근 일본 당국의 조치로 인해 지분 매각의 기로에 섰다는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네이버야후 지분매각

     

     

    네이버는 이 상황에 대해 최근 공식 입장을 밝혔는데요. 회사의 미래와 주주 가치를 위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소프트뱅크와 함께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성실하게 협의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네이버가 처음으로 이 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이라 주목을 끌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네이버는 지난 10일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라인야후의 보안 침해 사고 이후에도 기다려주고 있는 주주, 사용자, 그리고 정부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사안을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습니다.

     

    네이버야후 지분매각

     

     

     

    또한, 라인야후 사용자들에게는 보안 침해 사고에 대한 사과와 함께 앞으로 더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뱅크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주주들과 라인야후의 주요 주주이자 협력 파트너로서, 네이버와 라인야후의 기업 가치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중요한 결정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 자원의 활용과 투자에 대한 전략적 고민과 검토를 지속할 계획이라고도 발표했습니다.

     

    이번 사안은 네이버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네이버와 라인야후, 소프트뱅크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그리고 이로 인해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앞으로의 소식이 매우 기대됩니다.

     

    변화는 늘 새로운 기회를 가져오니, 우리 모두 지켜보며 응원해봅시다.

     

     

     

    다음은 네이버의 공식 입장의 전문입니다.

     

    라인야후의 보안침해 사고 이후 네이버를 믿고 기다려주고 계신 주주, 사용자, 정부에 감사드립니다.
    네이버는 이번 사안을 앞으로 더 큰 글로벌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보안침해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라인야후 사용자들에게도 죄송함을 표하며,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라인야후, 소프트뱅크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습니다.

    네이버는 지금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네이버 주주들을 위해, 또한 라인야후의 주요 주주이자 협력 파트너로서
    네이버와 라인야후의 기업 가치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에 두고 중요한 결정들을 해나갈 것입니다.

    네이버는 회사의 미래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자 회사 자원의 활용과 투자에 대한
    전략적 고민과 검토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안에 대해서도 회사에 가장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지분 매각을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열고
    소프트뱅크와 성실히 협의해 나가고 있습니다.

    결론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상세한 사항을 공개할 수 없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향후 확정된 구체적인 내용으로 설명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사안에 대해서, 양국의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판단할 사항으로 원칙을 분명히 해주신
    정부의 배려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특히 철저하게 기업의 입장을 최우선에 두고 긴밀하게 소통해 주신 과기부 및 정부 관계자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